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0819-26 필리핀 보홀

본문

7박 8일 여름휴가, 필리핀 보홀

2박 3일 동안 나는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 쿤은 어드밴스 자격 취득하고

좋은 리조트로 옮겨 놀기로 한다. 

 

2023년 8월 19일

이른 아침 비행기, 집에서 4시에 출발!

 

도착하자마자 점심은 자격증을 따기 위해 간 고투다이브 리조트에서 한식으로!

한국인 강사님과 트레이닝을 한다.

리조트 바로 앞이 바다, 여기서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면 된다, 편했다!

 

오후 이론 강습 듣고 알로나 비치 근처에서 저녁, 강사님이 추천한 곳인데, 아주 맛있었다.

현지인이 생선 먹는걸 보고 우리도 생선 주문, 그리고 비비큐

 

저녁 먹고 비치 산책하면서 망고쥬스! 매일 먹고 싶은 맛이다!

 

8월 20일

강습 2일차, 수영장 실습하고, 오후에 바다로 나간다

 

저녁은 강사님이 추천한 다른 곳!

맛있었는데 속이 안좋아서 거의 못먹어서 아쉬웠다. 긴장해서 그런가 보다.

 

강습 3일차,  오전에 바다, 오후에 필기시험

오전 바다 나가서 입수하다가 팔이 빠지는 초유의 사태 발생.

어긋난 어깨 부여잡고 배로 다시 올라왔고, 바로잡는데 한참이 걸렸다. 만감이 교차ㅠㅠ

일행의 수업이 끝날때 까지 배에서 기다렸다 같이 숙소로 돌아왔다.

필기시험 먼저보고, 다시 도전하기로 한다(내가 이런 결정을 하다니!)

필기시험 보고 합격, 그리고 심기일전하여 바다로 다시 나갔다. 이번엔 어드밴스 자격 취득한 쿤도 함께했다

이번엔 강사님이 다른 입수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무난하게 입수,

다리를 벌리고 뛰어내리는 입수 방식은 마스크가 벗어지지 않도록 잡고 있는 팔의 어깨가 물과 부딪혀 어긋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배에 옆으로 걸터앉아(한쪽 다리는 배 밖에, 한쪽은 배 안에) 뒤 구르듯이 입수(---이건 다시 리마인드해서 정리하자)

다음에 다이빙할때도 이 방법을 써야겠다.

최대한 짧게 해달라고 강사님께 부탁했으나, 또 들어가 보니 할만해서 40분 넘게 입수했다

우여곡절끝에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 취득!

역경(?)에도 끝까지 갔던 나를 칭찬한다!캬캬

 

8월 21일

두번째 숙소 아모리타 리조트! 알로나비치와 가깝다

아모리타는 자연친화적이고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곳이다. 수영장도 식당도 북적이지 않아 좋았다.

 

수영장에서 본 노을

 

알로나비치로 저녁 먹으러 나왔다. 해변가에 식당들이 제법 많고 분위기가 좋다

로컬음식 파는 곳에 자리 잡고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으나, 비가 후두둑 오기 시작했다

 

식당안으로 대피, 비가 와도와도 너무 많이 온다

스콜이라 금방 그칠줄 알았으나, 음식을 다 먹고 더 시켜먹도록 비는 멈추지 않았다

 

내가 머문 리조트 방, 2층 건물이고, 나는 1층에 머물렀다. 머무는 내내 좋았다

 

조식을 먹거나 수영장에서 놀다가 점심을 먹기도 했다
한가한 수영장

 

필리핀의 망고쥬스는 진리다!
호텔 들어오는 길에 망고와 망고스틴을 사왔다.

 

아모리타 리조트, 걷는 길이 참 좋았다
로비 앞에 있는 수영장
수영장에서 놀다보면, 깔라쭈찌 꽃을 귀에 꽂으라고 나눠주신다. 이쁘다!
늦은 오후 칵테일을 서비스한다. 알로나 비치를 보면서 칵테일 한잔, 그리고 노을!

 

알로나 비치

 

 

저녁먹으러 나왔다

필리핀 꽃 깔라쭈찌
밤의 수영장
로비앞 수영장 벤치에 자리를 잡았다
점심은 리조트 햄버거! 휴양지에 가면 빼놓지 않고 먹게되는 메뉴다!

 

 

저녁 먹으로 나가는 길에 다시 만난 칵테일 서비스!

오늘도 서비스 칵테일 한잔!
분위기 서비스 모두 다다 좋았던 아모리타

 

 

 

 

알로나비치의 노을!

 

 

쿤은 남아서 프리다이빙할 친구들과 합류하고, 나는 집으로!

집으로! 더 놀고 싶네!
배고파서 컵라면, 너무 맛있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