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장병규의 스타트업 한국

기억/2018 기억

by synlex 2018. 3. 15. 15:23

본문

2018년 3월 15일 목요일 비


장병규의 스타트업 한국 - 장병규



회사를 그만둔지 어언 5개월이 지나고 있다

그 동안 2번의 여행이 있었지만, 

이젠 무엇이든 결정을 하고 실행에 옮겨야 하는 시간이 이미 지나가고 있다


지난 월요일에는 '쫄지마 창업스쿨'의 1강을 듣기도 했다

흠흠


...


초반에 읽다가 책을 덮었다, 나라는 사람은...회사와 개인은 일정 시간 분리되어야 하고,

일에는 재충전의 여유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서,

스타트업이란 나와는 거리가 멀군 하는 것이었다

근데 같은 책을 읽던 쿤이 끝까지 읽어보라해서,

다시 잡아 든 책


음..우선 책을 덮으면서 희망이 생겼다

내가 이 세상을 살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를 내가 만들 수도 있겠구나..

거기에, 내가 지금 도전해서 실패한다 한들, 그것을 실패라 할 수 있겠는가...하는 것이다

나는 집은 없지만, 얼마간 모아놓은 돈이 있고, 자격증이 있다

그리고 조언자가 옆에 있다, 쿤은 싫을 수도 있지만..

적기가 있다면, 10년 전도 아니고, 10년 후도 아니다

지금이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


그래서 yelp에 대해 찾다가, 망고플레이트를 알게됨;;;

필요한 서비스라고 인지했으나, 게을렀다

ㅠㅠ




관련글 더보기